CU,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출시

.

20년 전통 ‘종가집’과 손잡고 편의+맛 담은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27일 선보여[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씨유(CU)가 국내 1위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손잡고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을 오는 27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기존 건조 형태의 분말스프 외에도 원물이 살아있는 레토르트 스프를 별첨했다. 레토르트 스프에는 종가집 특제 양념으로 담은 배추김치와 묵은지를 더해 아삭한 김치맛과 김치찌개의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종가집 김치는 씨유에서 판매되는 해당 카테고리 상품 중 수 년째 매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100% 국내산 재료와 72시간 저온 숙성 기술을 통해 깊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140g에 1500원이다. 씨유가 빅데이터를 통해 지난 1~9월까지 라면과 동반 구매되는 상품을 조사한 결과, 라면을 구매한 고객의 20.9%가 김치를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과 김치를 같이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이 빅데이터 분석에서 확연하게 드러난 것이다. 씨유는 업계 최고의 노하우를 가진 ‘종가집’과 약 3개월 간의 연구를 거쳐 라면과 김치를 한 컵에 담아 취식 편의성을 높이고 풍부한 김치 맛을 강조한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