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기 세일 마지막 주말 앞두고 마케팅 총력전 쌀쌀해진 날씨로 가을ㆍ겨울 아우터 상품 확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백화점업계가 민관 합동 쇼핑ㆍ관광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진행한 가을 정기 세일 막바지 할인전에 돌입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마지막 세일기간에는 아우터 상품을 보다 확대하는 등 마케팅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세일 마지막 주말인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코리아 세일페스타’ 정기 세일을 마감하는 풍성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최근 추워진 날씨로 각 점포에서는 자켓ㆍ코트 등 아우터류 상품 위주의 상품행사를 마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오는 16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여성 인기 브랜드 초특가전’을 진행한다. 비지트인뉴욕, 스위트숲, 온앤온, 시슬리 등 총 12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비지트인뉴욕’ 패딩점퍼 7만원, ‘올리브데올리브’ 트렌치코트 7만원, ‘코인코즈’ 점퍼 3만원 등이다. 잠실점은 8층 행사장에서 점퍼·패딩 위주의 ‘아웃도어 인기아이템 특집전’을 진행하며, 코오롱 스포츠, K2, 아이더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영등포점은 ‘블랙야크 패밀리전’, 관악점은 ‘여성패션 가을 인기상품전’을 진행해 가을·겨울 의류를 30~70% 할인 판매한다.현대백화점도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겨울상품과 남성상품을 할인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점퍼와 재킷 등 아우터, 스카프, 겨울 침구 등 방한상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15~20% 가량 확대했다. 압구정본점에서는 이 기간 지하 1층 매장에서 명품 수입침구 바세티 기획 상품전을 열고 수리야 구스 이불(9만9000원), 몰리나 화이트 구스(80만원) 등을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유러피언 침구 제안전을 진행, 피터리드와 바세티 등 유명 침구를 30~50% 할인 판매한다. 남성패션도 할인 판매한다. 오는 14~16일 전국 15개 점포에서는 듀퐁과 브리오니, 휴고보스 에트로맨즈, 마에스트로, 캠브리지, 듀퐁셔츠, 지이크 등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맨스 스페셜 위크엔드'가 열린다.신세계백화점은 남성 기획전인 '맨즈위크'를 마련했다. 옷이나 패션뿐만 아니라 1인가구 증가로 침구와 식기, 냄비, 핸디 청소기 등 혼자만의 공간을 가꾸는 남성을 겨냥한 것이다. 대표상품은 디젤 블랙골드 자켓 38만3200원, 앤드지 아우터 11만9000원, 워모코트 11만원, 킨록 다운점퍼 15만원, 클럽캠브리지 스웨터 9만원, 로가디스 수트 31만원 등이다. 캐주얼부터 클래식 정장까지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1인가구 남성들을 위한 생활용품들도 등장했다. 랄프로렌홈의 쿠션은 33만6000원, 딥티크 향초 13만원, 다이슨 무선청소기 85만8000원, 카르텔 테이블 램프 14만원, 브라운 디터람스 탁상시계 4만5000원, 스타우브 냄비 46만3000원, 크리스토플 액자 31만5000원 등 싱글남을 위한 상품들을 선보인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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