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통합 PB브랜드 캐릭터 '헤이루 프렌즈' 출시

업계 최초 통합 PB브랜드 캐릭터 론칭CU 올해 상반기 PB상품 매출 36.9% 신장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5일 업계 최초로 통합 자체상품 브랜드(PB) 캐릭터 '헤이루 프렌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BGF리테일은 지난 1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담은 상품을 선보이고자 통합 PB상품 전용 브랜드 헤이루를 론칭했다. 헤이루는 친근한 인사말 헤이(HEY)와 캥거루를 상징하는 루(ROO)의 합성어로, 상품에 가치를 담아 전달하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다. CU의 PB상품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20%대에서 통합PB브렌드를 론칭한 이후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대비 36.9% 성장했다. 이같은 성장세가 통합 PB브랜드 캐릭터 론칭을 부채질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헤이루 프렌즈는 박스를 머리에 쓰고 다니는 부끄럼쟁이 캥거루 ‘샤이루’와 마법의 주머니로 무엇이든 만들어내는 해결사 ‘케이루’,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아르바이트생 ‘하루’로 이뤄졌다. 헤이루 프렌즈의 캐릭터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은 이날부터 CU 페이스북에서 볼 수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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