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 모든 요소 그대로 재현…광고 주인공 체험 기회모델 팬사인회ㆍ스튜디오 촬영 이벤트도 함께 진행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SG닷컴은 다음달 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아뜰리에 (공연장)에 ‘쓱’ 광고세트를 재현한 SSG스튜디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SSG스튜디오는 쓱 광고 속 공간의 모든 요소를 재연한 세트로, 일반적인 가구와 소품은 물론 색감, 빛의 위치까지 고려해 쓱 광고를 완벽히 재구성했다.재현되는 세트는 “이거 읽어봐요”, “잘하네” 라는 모델의 대화로 ‘SSG=쓱’ 을 최초로 알린 론칭편 세트와 “나 메이커 아니면 안 신어요”, “잘해쓱” 등 반전있는 대사로 인기를 끈 매직픽업편 세트 등 2가지다.고객들이 SSG스튜디오에 방문해 모델 공유, 공효진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스튜디오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셀프 사진 촬영은 물론, 공유, 공효진과 함께 촬영한 것 같은 합성사진 촬영도 가능하다.촬영 이미지는 QR코드로 스캔해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 가능하고, SSG닷컴 ‘슈퍼샵’ 매장에서 무료 인화도 할 수 있도록 한다. 행사 기간 중 무료인화는 일별 500명 한정이다. 더불어 촬영 이미지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고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쓱-포토제닉을 선정해 4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다음달 3일에는 쓱 모델 공유를 직접 SSG스튜디오로 초대해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공유와 함께 SSG스튜디오에서 함께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델 공효진 팬사인회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팬사인회 참여방법은 SSG스튜디오 또는 SSG닷컴 슈퍼샵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모델 행사 당일 스타필드 하남 2층에 위치한 SSG.COM 슈퍼샵에서 촬영사진을 인증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참석권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모델과 SSG스튜디오 촬영방법은 슈퍼샵에서 상품 구매 후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촬영 신청한 고객 중 모델별 각 5명을 추첨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SSG스튜디오를 만든 이유는, 올 초에 크게 인기를 끌었던 쓱 광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실제 올 초, SSG닷컴은 공유와 공효진을 모델로 내세운 위트있는 쓱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온라인, SNS 등에서 크게 인기를 끌며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하게 패러디 되기도 했었다. 이런 인기는 매출로도 이어졌다. SSG닷컴 매출은 올 1월부터 8월까지 전년비 31% 신장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올 초 많은 사랑을 받은 쓱 광고를 그대로 재현한 광고 세트 SSG스튜디오를 스타필드 하남에 선보인다”며 “SSG스튜디오에서 쓱 광고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실제 모델 공유, 공효진도 직접 만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