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추석 맞아 주한 외교관 초청 한식문화 체험 행사 진행

9개국 15명 주한 외교관 참석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그룹이 추석을 맞아 주한 외교관들에게 한식문화를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CJ그룹은 6일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각국 주한 대사 등을 초청한 가운데 ‘CJ 프렌즈 오브 K-컬쳐(Friends of K-culture)’ 추석 요리체험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CJ Friends of K-Culture’는 CJ가 갖고 있는 한식, 문화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다채로운 한국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총 500여명의 주한 외국인들이 참여했다. 이날 쿠킹클래스에는 남아공 ‘노주코 글로리아 밤’대사, 영국 ‘수 기노시타’부대사 등 9개국 15명의 주한 외교관?기업인 및 가족들이 참석해 명절갈비찜, 버섯산적꼬치 등의 한국 전통 요리를 직접 요리를 만들었다. 쿠킹클래스를 진행한 최경선 CJ제일제당 푸드시너지팀 셰프는 추석 명절 상차림의 의미와 함께 한식 양념 및 조리 방법 등 한식문화 특징을 소개하고 갈비양념, 소불고기양념 등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갈비찜과 산적꼬치 만드는 방법을 전달했다. 노주코 글로리아 밤 남아공 대사는 “한국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요리 수업을 통해 한국 음식 및 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올 추석 때 남아공 전통요리와 오늘 배운 메뉴를 함께 준비해 대사관 직원들 및 지인들과 나누면 양국의 문화를 보여주는 멋진 행사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CJ그룹 관계자는 “CJ그룹은 21세기를 이끌어갈 신성장 동력으로 ‘문화’의 가치를 일찌감치 인지하고 식품·음악·영화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쳐 왔다”며 “CJ Friends of K-Culture를 통해 주한 외국인에게 우수한 한류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장(場)을 마련해 한류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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