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28일 두 차례 방송서 4만건 상담콜 받아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자동차도 빌려 타는 시대다. GS샵이 TV홈쇼핑 업계에서 장기렌터카 최다 상담콜(전화) 기록을 세웠다. GS샵은 지난 28일 오후 7시 25분, 10시 35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70분의 SK렌터카 방송을 진행한 결과 총 4만건에 달하는 상담 전화를 받았다. 이는 홈쇼핑 업계 최다 기록이다. 통상 렌터카 방송에 평균 4000건의 상담 전화가 걸려오는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수치다. 2011년부터 GS샵은 SK렌터카와 협업하고 있다. 누적 콜 수는 2011년 1만2000건에 그쳤지만 지난해에는 14만6000건을 기록, 1110% 이상 증가했다. 올해 누적 콜 수는 14만8600건으로 지난해 기록을 이미 넘어섰다.TV홈쇼핑이 장기렌터카의 주요 판매채널로 떠오른 것은 자동차를 소유하기보다 현명하게 소비하는 추세에 발맞추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장기렌터카는 초기비용 부담 없이 드림카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동차 취득세와 자동차세, 보험료를 따로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유류비가 저렴한 LPG 차량을 5년 이상 장기렌터카로 이용할 경우 장애인, 국가유공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타던 차량을 인수할 수 있어 인기다.특히 홈쇼핑에서는 렌터카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이 자동차의 세부적인 부분들을 평소보다 더 자세히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기 렌터카 할인권 또는 엔진오일 할인권 등 방송 시에만 만나볼 수 있는 혜택도 있다. GS샵 특별방송에서는 아반떼를 비롯 K7, 싼타페, 제네시스 등 주요 차종을 올해 최저 렌털금액으로 선보였다. 다양한 차종이 전시돼 있는 서울 광장동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이원생방송을 진행하며 생동감을 더했다.남영은 부장은 "'자동차=소유물'이란 공식이 깨지면서 장기렌터카라는 새로운 개념의 시장이 열린 셈"이라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 패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좋은 조건의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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