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야 가라]롯데제과, 살아있는 유산균 넣은 웰빙초콜릿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제과가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시장이 연간 1500억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고 식물성 유산균인 김치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자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을 균주로 한 웰빙 초콜릿을 선보였다. 유산균 초콜릿은 '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3000원·52g),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2500원·46g) 2종이다.이들 초콜릿에는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이 전체 유산균 중 25% 이상 함유하고 특히 국내 최초로 상온에서 살아 있는 유산균 초콜릿으로 기존 유산균 제품들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은 부드럽고 향이 좋은 평평한 타입의 미니 초콜릿으로 하나씩 먹기 편리하게 필로우 포장에 들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무려 20억마리 이상 함유돼 있다.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은 로스팅 과정을 거친 고소한 통아몬드를 부드러운 마일드 초콜릿과 진한 블랙 초콜릿으로 더블 코팅한 초코볼 타입의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10억마리 이상 함유됐으며 견과류, 초콜릿, 유산균 등 최근 인기를 모으는 건강 소재들을 주원료로 만들었다.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건강한 사람의 장에 살며, 적절한 양을 섭취하였을 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이라고 밝히고 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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