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치정보 활용해 O2O 마케팅 지원하는 솔루션 출시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KT는 위치기반의 오프라인 투 온라인(O2O, 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지원하는 'KT 기가 지오펜싱'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KT 기가 지오펜싱(Geo-fencing)은 지리적(Geographic) 울타리(fencing)의 합성어로 KT의 위치측위기술을 통해 수집된 특정시간, 위치, 상황정보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솔루션 서비스이다. KT 기가 지오펜싱은 ▲ 와이파이(WiFi), 롱텀에볼루션(LTE), 비콘 등 전국에 구축한 31만개네트워크 인프라에 바탕한 정확한 위치정보 활용 ▲ 고객사 요구사항을 반영한 마케팅 플랫폼 구현 ▲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 필요 지역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하다.이를 위해 KT는 수도권 110개 지역에 1만개의 비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고, 20만 WiFi 위치정보와 전국 10만 LTE 기지국을 활용할 계획이다. 기업이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보다 정확한 고객 타켓팅을 통해 효과적인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고 KT 측은 설명했다.KT는 지난 1년간 강남역, 명동, 신촌 등 수도권 주요 상권과 인구밀집 지역에 비콘을 설치해 GS리테일, 우리은행, 삼성카드, 야놀자 등 15개 기업들과 시범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주변 고객의 매장 유인이나 고객 혜택 콘텐츠의 이용율 측면에서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김준근 KT 기가 사물인터넷(IoT)사업단장은 "기업들이 위치기반 O2O마케팅을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를 개발했다"며 "가입 신청 후 2주 정도면 지오펜싱 솔루션을 적용해 KT의 위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KT는 고객사의 사용방식이나 서비스 유형, 지역 등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를 마련했으며 상품에 대한 세부 설명은 올레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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