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구 매장에 삼성전자 세리프TV를 전시한 모습.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프리미엄 가구점들과 협력해 '삼성 세리프(Serif) TV'를 가구 매장에서 선보인다. 그동안 대형 TV 일부 모델을 가구매장에서 선별적으로 선보인 적은 있었지만, 프리미엄 가구점들과 협업을 본격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삼성전자는 5일부터 서울 논현동 '두오모(Duomo&Co)'를 비롯해, '에이후스(A/HUS)', '덴스크(Dansk)', '인피니(INFINI)', '인엔(innen)', '모벨랩(Mobel Lab)' 등 프리미엄 가구점에 삼성 세리프 TV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리프 TV는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TV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제품이다.지난달 31일에는 인테리어와 건축, 공간 디자이너 등 국내 유명 업계 전문가 400여 명을 초청해 논현동 '두오모'에서 삼성 세리프 TV를 소개하는 쇼케이스 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쇼케이스에는 이 제품을 디자인한 에르완 부훌렉이 참석해 세리프 TV의 디자인 철학과 제작 에피소드들을 직접 소개했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문수 부사장은 "프리미엄 가구점에 체험 공간을 마련해 인테리어 디자인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세리프 TV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세리프 TV 체험 공간을 프리미엄 가구점 12곳에 설치하고, 앞으로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 세리프 TV를 구매하기 원하는 고객은 프리미엄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에서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삼성 세리프 TV 공식 홈페이지 '세리프TV닷컴(www.seriftv.com)'에서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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