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이어 편의점 샌드위치도 인기…매출 57%↑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도시락에 이어 편의점 샌드위치 제품이 간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달 1~29일 샌드위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 대비 57.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김희재 세븐일레븐 조리빵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야외 활동 인구가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를 많이 찾고 있다"며 "다양하고 신선하고 재료를 활용한 샌드위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샌드위치 식빵 전종의 맛과 품질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샌드위치의 식빵은 기존 식빵과 달리 '탕종법(100℃ 이상의 끓는 물을 사용하여 반죽하는 방법)'으로 만들어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반죽을 장시간(24시간) 저온 숙성해 식빵의 탄력과 수분 함량을 높였다.봄을 맞아 리뉴얼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다양한 취향에 맞춰 새로운 맛의 샌드위치도 추가로 선보인다. 신제품인 '연어토마토에그샌드(2200원)'는 연어샐러드샌드와 햄야채샌드, 에그샐러드샌드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삭아삭햄치즈샌드(1800원)'는 햄과 치즈에 양상추를 듬뿍 올려 신선하고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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