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호기자
지난해 12월 말레이시아에서 출시된 현대차 올뉴투싼.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현대기아차가 지난해 말레이시아에서 판매가 급감하면서 시장점유율도 하락했다. 23일 말레이시아 자동차협회(MAA)와 KOTRA 쿠알라룸푸르무역관에 따르면 2015년 말레이시아 자동차 판매량은 2014년의 66만6487대를 187대(0.03%) 넘어서는 66만6674대를 기록했다. 이로써 6년 연속 판매량 60만 대를 넘어서면서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주요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국영자동차업체인 페로두아와 프로톤이 1,2위를 유지했다. 페로두아는 21만3307대를 팔아 시장점유율 36.1%로 압도적 1위를 유지했고 프로톤은 10만2175대를 팔아 17.3%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다. 이어 혼다(9만4902대·16.0%), 도요타(6만5295대·11.0%), 닛산(4만1941대·7.11%), 마쯔다(1만3409대·2.3%) 등 일본 브랜드가 3위∼6위를 차지했다. 일본에 이어서는 메르세데스-벤츠(1만859대·1.8%), BMW(7515대·1.3%), 폭스바겐(6405대·1.1%) 등 독일 브랜드가 7위∼9위에 랭크됐다. 현대기아차는 신차효과가 사라지면서 판매가 크게 줄었다. 현대차는 전년(9692대)대비 40%가량 준 5791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다. 시장점유율도 1.6%에서 1.0%로 하락하며 순위도 6위에서 10위로 4계단 내려갔다. 기아차도 전년(9926대)보다 53% 급감한 4674대를 판매했다. 시장점유율은 1.7%에서 0.8%로 하락하고 순위도 9위에서 12로 내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