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포인트 '딥 클린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 젤' 대만서 인기

20년간 쌓아온 탄탄한 제품력, 대만 여심 잡아 해외매출 성장포인트, 최근 3개년간 최대 매출 달성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생활뷰티기업 애경의 클렌징 전문 화장품 브랜드 포인트에서 최근 출시한 '딥 클린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 젤'이 대만에서 인기다.대만의 포인트 열풍은 지난해 대만 TV의 뷰티정보 프로그램 '고수의 선택'에서 딥 클린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 젤의 제품력이 증명되면서 시작됐다. 한번 사용으로 블랙헤드 49.7% 제거라는 효과가 방송을 통해 증명되자 급격한 매출을 기록했다.지난해 하반기 딥 클린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 젤의 해외매출은 내부매출을 기준으로 상반기 대비 9배 가까이 급증했다. 이 같은 대만에서의 인기는 오히려 국내 온라인사이트에서 회자되며 국내에서도 붐을 일으키는 역 현상을 불러일으켰다. 포인트 딥 클린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젤이 해외 품귀제품으로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언급되며 온라인과 모바일에 친숙한 20~30대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진 것. 그 결과 포인트의 국내매출은 최근 3개월간 26% 성장했으며, 올해도 꾸준한 인기가 이어져 이제는 국내 유통채널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포인트 딥 클린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 젤은 모공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으로 큰 자극 없이도 블랙헤드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지난해 포인트의 전체매출은 2013년 대비 6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애경 관계자는 "지난달에는 대만의 대형할인점 까르푸에 포인트와 케라시스가 나란히 입점했다"며 "앞으로 중화권 고객의 취향에 맞는 제품개발과 수출을 통해 해외 브랜드 입지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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