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솔제지는 28일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문화가 있는 날'이란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전국의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해 사용할 수 있게 해 문화소비 활성화를 이끌기 위한 행사다.협약에 따라 한솔제지는 자사 종이 제품을 활용해 '문화가 있는 날'을 테마로 한 기념엽서 5만부를 제작해 제공하기로 했다. 한솔제지에서 발행하는 월간 잡지에도 관련 내용을 게재해 홍보를 돕는다. 사내 문화체육동아리의 참여 유도, 직원들의 정시 퇴근 독려 등 사내 홍보에도 나선다.한솔그룹 소유의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내에 위치한 '뮤지엄 SAN'은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입장료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이상훈 한솔제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솔제지가 우리나라의 문화 컨텐츠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서울 용산구 서계동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진행했으며, 이상훈 한솔제지 대표와 김종덕 문체부 장관이 참석했다.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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