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운영해 민원 신속 처리

“신속한 친절한 민원 응대로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열린 행정으로 투명 군정 실현을 위해 '2016년도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연중 운영한다. 이 제도는 민원사무 법정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개인별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민원처리부서의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해 민원처리의 신속성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특히, 올해는 평가방법을 민원단축 마일리지 점수와 매월 실시하는 ‘친절 공무원 조사’에서 선정된 직원에게 가점을 부여하는 등 더욱 효율적인 제도의 운영을 도모하고, 매년 연말 평가를 통해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곡성군은 본 제도를 시행하면서 발생되는 문제점이나 개선사항 등은 수시로 의견을 수렴해 개선·보완해 나가는 한편,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응대로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도모할 계획이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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