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램, 세계일류상품 4년 연속 선정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네오플램(대표 박창수)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2015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네오플램의 항균도마는 2012년부터, 세라믹 코팅 쿡웨어는 2013년부터 각각 4년, 3년 간 연속으로 선정됐다. 네오플램은 국내 주방용품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두 가지 이상의 품목에서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 자격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에 수여한다.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항균도마와 세라믹 코팅 쿡웨어는 네오플램의 근간이 된 제품이자 주력 제품으로 국내 뿐 만 아니라 전 세계 70여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항균도마는 대표 브랜드가 없던 도마 시장에서 항균 물질을 넣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PFOA, 납, 카드뮴 등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건강한 '에콜론 코팅'을 적용한 세라믹 코팅 쿡웨어는 iF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친환경 소재와 우수한 품질,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정받고 있다.박창수 네오플램 대표는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과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4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것 같다"면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 등 다각적인 노력으로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과 친환경적인 우수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