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KCC(대표 정몽익)는 자사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의 인터넷 홈페이지(www.homecc.co.kr)가 '2015 웹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제품 일반분야 최고의 웹사이트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12번째 열리는 '2015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으로 13개 부문 68개 분야 70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등록된 총 504개의 웹사이트 가운데,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2천여명의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 및 기업임원, 교수진 등이 ▲비주얼 디자인 ▲UI디자인 ▲컨텐츠 ▲서비스 ▲기술 ▲마케팅 등 총 6개 분야를 중심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제품일반분야 대상을 수상한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는 ▲문답형식을 통해 간편하고 빠른 견적 산출 서비스가 가능하고, ▲쇼핑 카트를 도입해 인테리어 상품들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이미지와 영상을 통한 인테리어 상품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제공하며, ▲화이트톤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KCC는 지난 10월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 하고 인테리어 쇼핑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로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를 전격 개편되는 등 온라인 및 모바일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스마트 앤 스피드(Smart & Speed)컨셉으로 소비자가 방문했을 때 가장 쉽고 빠르면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 소개부터 견적, 자재 소개, 전시판매장 안내까지 한눈에 탐색이 가능한 고객 대화형 홈페이지로 업그레이드 했다. 또 O2O 개념으로 온라인 사이트와 오프라인 전시판매장을 연결하는 다양한 채널을 두고 실제 전시판매장에 가지 않고도 홈페이지에서 공간과 견적을 확인하는 한편, 온라인 견적 등의 정보를 오프라인 전시판매장에서 손쉽게 찾고 상담 및 실측요청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 실제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www.homecc.co.kr)에 접속하면 방문자는 홈씨씨인테리어와 대화를 주고 받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메인 화면에서 거실, 주방, 안방 등 공간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와, 오가닉, 소프트, 트렌디 등 스타일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 그리고 견적이나 전시판매장에 대한 정보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 등 총 4가지 핵심 메뉴를 대화형으로 설계했다. KCC 관계자는 "홈씨씨인테리어는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화면 크기를 자동으로 맞추는 최적화 기능도 탑재했다"며 "단순 정보 제공 차원을 넘어 소비자가 현명한 판단을 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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