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라이브, 모모와 퍼블리싱 통해 중국시장 진출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핫텍 자회사 스포라이브는 중국 최대 모바일 채팅앱 베이징모모정보기술유한회사(www.immomo.com 이하, 모모)와 스포라이브에서 개발·운영하는 ‘스포라이브’ 게임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모모는 중국판 카카오톡으로, 회원수가 약 3억명(유료 회원수 350만명)에 달한다. 알리바바로부터 2500만달러를 투자받고 지난해 말 미국 나스닥 상장(NASDAQ:MOMO)에 성공했다. ‘스포라이브' 게임은 다음 달 초 공식 오픈하며 이 계약 체결로 중국 게임 시장 공략도 본격화될 예정이다.스포라이브와 모모의 퍼블리싱 계약은 3억명이 넘는 게이머들이 있는 중국시장으로 스포라이브의 게임 특성과 중국 게임 유저들의 성향이 잘 맞을 것으로 판단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현지 게임전문가들도 스포라이브 게임이 매우 흥미롭게 구성됐다는 의견이 크게 기여했다"며 "중국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모모가 직접 홍보와 게임 서비스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계약으로 스포라이브 게임의 중국 흥행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핫텍과 스포라이브 양사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는 박재희 대표는 "스포라이브 게임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는 영국 프리미어 리그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축구 생중계를 시청하며 실시간 예측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향후 축구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들을 추가할 계획"이며 이번 퍼블리싱 계약은 중국 내 게임수익을 서로 분배하는 형태로 중국내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매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한편 핫텍은 게임 사업 강화를 위해 판권 에이전시를 맡은 중국의 상해영접문화전파유한공사 주요임원들을 신규이사로 이사회를 통해 추천했다. 상해영접문화전파유한공사는 중국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대표주자로 게임개발 및 퍼블리싱, 모바일게임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중국내 모바일 채팅앱 모모(MOMO), 최대 검색 서비스인 바이두(BAIDU), 샤오미(XIAOMI),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요쿠(Youku), 웹게임사인 싼쓰치요우시(37WAN)등과 사업제휴를 하고 있다.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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