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년만에 로고 변경 '산세리프 형태로'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이 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로고와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공개했다. 구글이 로고를 변경한 것은 2013년 9월 이후 약 2년만이다. 당시에는 음양을 없애 다소 색채가 밝게 하는 수준의 변경이었으나 이번에는 형태적인 면에서 변화가 눈에 띤다. 구글의 이전 로고는 글자의 끝 부분을 얇게 튀어나오게 하거나 장식을 조금 붙인 세리프(serif) 형태였으나 새로 바뀐 로고는 장식을 없앤 산세리프(sans-serif) 형태로 바뀌었다. 기존의 파랑, 빨강, 노랑, 초록으로 이뤄진 알록달록한 색깔은 그대로 유지됐다.
구글이 로고를 변경한 것은 모바일과 웨어러블 시대를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AP통신은 구글이 '알파벳' 지주회사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로고를 새로이 했다고 분석했다. 구글의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테이마 예호슈아와 사용자 경험 디렉터 보비 내스는 "옛날에는 구글이 데스크톱 PC라는 한 가지 기기로부터 도달하는 단일한 도착 장소였으나, 요즘은 다양한 플랫폼, 앱, 기기를 통해 구글 제품들과 상호작용을 한다"며 휴대전화기와 TV, 시계, 자동차, 데스크톱 PC 등의 예를 거론하고 "가장 작은 화면들에서도 구글의 마법이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이번 변화로 지금까지 구글 서비스 일부에 사용돼 왔던 파란색 소문자 'g' 아이콘은 사라지게 되며, 네 가지 색으로 된 알록달록한 대문자 'G'가 이를 대신하게 된다.예호슈아와 내스는 "구글이 로고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 아마 마지막도 아닐 것"이라면서도 이 디자인 업데이트는 구글이 제공하는 검색과 지도, 지메일, 크롬 등 다양한 제품들의 실태를 보여 주며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구글의 모습도 반영한다고 자평했다.박병희 기자 nu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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