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특화 특장점과 폭신하고 풍성한 맛, 간편성 앞세워 인기몰이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제일제당은 지난 3월 말에 선보인 국내 최초 브런치 전용 슬라이스햄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매출 50억원을 달성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는 출시 2주 매출 2억원, 첫 달 매출 20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3개월 만에 누적매출 50억원을 넘어서는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가정 내 편의식 증가와 브런치 대중화와 잘 맞아 떨어지며 간편하게 브런치 메뉴를 구현할 수 있는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특히 브런치 식문화에 특화된 전용 제품이고, 기존 슬라이스 제품 대비 얇지만 오히려 폭신하고 풍성한 식감을 살렸다는 점이 이번 성과에 큰 몫을 했다. 블로그나 카페 등 온라인에서는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로 만든 폭신하고 풍성한 폭풍 샌드위치라는 메뉴까지 생기며 화제가 되고 있고, 브런치 전문 레스토랑 셰프들로부터도 극찬을 받을 정도였다. CJ제일제당은 단기적인 성과에 그치지 않고 쿠킹클래스, 레시피북, 시식행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올해 매출 150억원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후랑크 소시지, 베이컨, 비엔나 소시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브런치 전용 제품을 확대해 ‘홈메이드 브런치’ 트렌드를 창출하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각오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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