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히트상품 1~10위 선정, 10개 중 뷰티ㆍ패션상품 9개 차지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롯데홈쇼핑은 15일 올해 상반기 고객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 1~10위를 집계해 ‘상반기 히트상품 10선’을 발표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1월1일부터 6월10일까지 순주문수량을 기준으로 판매 상위 10개 제품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90%가 패션ㆍ뷰티 제품이었으며,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판매한 상품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아카이브56’, ‘조르쥬레쉬’ 등 독점 상품들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히트상품 상위권은 커버 메이크업 제품들이 섭렵했다. 1위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이자, 지난해 12월 롯데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한 ‘아가타 파운데이션’이 차지했다. 2위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청담동 연예인 뷰티샵으로 유명한 ‘제니하우스 퍼펙트스킨 프로 커버 파운데이션’이 12만개 판매고를 기록하며 4위를 차지했고, 6위는 롯데홈쇼핑 단독, 면세점 판매 동일 브랜드인 ‘시크릿에이지의 주름크림, 퍼펙트 피니쉬크림’이 차지하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중소제품, 롯데홈쇼핑 단독 뷰티 브랜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패션은 백화점 브랜드 라이선스 체결을 통해 판매되면서 백화점 동일 상품으로 품질력, 서비스를 인정받은 ‘꾸즈 의류’, 백화점 대표 영 캐주얼 브랜드 리안뉴욕의 라이선스 서브 브랜드 ‘더 리안뉴욕 의류’가 각각 3위, 9위를 차지했고, 전문 수제화 브랜드 ‘메쎄 여성화’가 5위를 차지했다. 롯데홈쇼핑 단독으로 라이선스 체결한 해외브랜드, 직수입 패션브랜드 제품들도 강세였다. 7위를 차지한 ‘아카이브56 의류’는 이태리 명품데님 공장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데님 직수입 브랜드로, 롯데홈쇼핑과 독점으로 라이선스를 체결, 트렌디한 데님팬츠, 티셔츠, 린넨티셔츠를 선보여 총 8만7900개 판매기록을 세웠다. 8위는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단독 기획 브랜드인 ‘조르쥬레쉬 여성의류’가 차지했다. 10위는 최근 대한민국의 ‘쿡방, 男셰프 열풍’을 타고 국내 유명 셰프인 에드워드 권의 가공식품이 차지했다. 하와이안 비프 스테이크, 수비드치킨, 훈제연어 등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으로 올해 히트상품 10선 중 유일한 식품군으로 올랐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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