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서 사회공헌형 감성 캠페인 전개, 러시아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LG전자가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러시아 소비자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당신 생각'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LG전자가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러시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형 감성 캠페인을 전개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7일 LG전자는 러시아에서 진행중인 '언제 어디서나 당신 생각(LG, caring about every)'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러시아 경제, 건강, 문화, 취약 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지 주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형 감성 캠페인이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이달 27일까지 러시아 보건사회개발부, 연방 의료생물학기관(FMBA) 및 러시아 최대 전자 유통업체 '엘도라도'와 협력해 대규모 헌혈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 참여자 수는 2000여 명에 달했다. LG전자 러시아법인 임직원과 러시아연방 청소년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은 스몰렌스크, 세인트피터스버그, 브로네즈, 로스토프나도누, 볼고그라드 등 주요 5개 도시를 항공, 버스, 기차를 이용해 순회했다. 해당 지역 대학생들에게 '사회공헌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도 진행해 현지 대학 교수진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헌혈 이벤트에는 세계 전 바이애슬론 챔피언 니콜라이 그루글로브, 세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 알렉세이 티호노프 등 인기 스포츠 스타들이 홍보대사로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LG전자는 향후에도 헌혈 이벤트, 청소년 꿈 찾기 캠프, 러시아 유적 알기 활동 등 러시아 소비자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언제 어디서나 당신 생각'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 LG전자 러시아법인은 혈액 부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2009년부터 러시아 정부 최초의 헌혈 파트너 기업으로서 헌혈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왔다. 현재까지 대규모 헌혈 행사를 74여 회 개최해 약 2만 3000여 명의 생명을 구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