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CJ헬로비전에 디지털홈쇼핑 채널 론칭

KTH가 CJ헬로비전 25번 채널에 디지털홈쇼핑(T커머스) K쇼핑을 5월 1일 런칭한다. 사진은 직원들이 TV와 스마트패드, 스마트폰을 통해 K쇼핑 서비스 시연을 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H가 5월1일 종합유선방송 ‘CJ헬로비전’ 디지털방송 25번 채널에 K쇼핑을 오픈한다. 지난 3월에는 씨앤앰 디지털방송 채널에 오픈한 바 있다. 이로써 K쇼핑의 가입자 규모는 기존 950만에서 1200만 가구로 확대됐다.K쇼핑은 독립 채널형 T커머스 서비스다. TV 리모콘으로 원하는 상품을 골라 제품 설명을 보고 구매 및 결제까지 가능한 데이터 방송 홈쇼핑이다. 지난 3월1일부터 브랜드를 전면 개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TV 실시간채널 이외에도 온라인몰(www.kshop.co.kr)과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오세영 KTH 대표는 "이번 CJ헬로비전 입점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방송과 ICT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홈쇼핑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면서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상품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시간대별 소비 특성을 고려한 맞춤 쇼핑 서비스를 구현하여 차별화된 T커머스 사업모델을 완성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한편 KTH는 향후 종합유선방송 티브로드에도 추가로 채널을 런칭하고,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IPTV 플랫폼까지 입점해 연내 2000만 가구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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