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민봉사과, 더 빠르고 친절해졌어요”

[아시아경제 문승용]민원창구 직원 실명제 및 좌석배치도 설치해 민원인 편의 제공나주시가 직원의 업무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민원창구 담당공무원 실명제’를 실시한다. 이는 시민에게 친근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시청 시민봉사과는 민원인이 보다 쉽게 담당공무원을 찾을 수 있도록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담당업무, 사진, 성명이 적힌 명패를 설치했다. 또한 원스톱 민원처리를 위해 세무과 취득세·등록면허세 신고, 경제교통과 차량등록, 도시과 토지이용계획, 시민봉사과의 여권, 가족등록, 제증명, 지적측량, 도로명주소, 개별공시지가, 지적재조사 등 4개 부서의 민원을 통합해 처리하고 있다.시민봉사실은 민선6기 들어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야간민원데이 운영’과 ‘토요민원실 운영’, 매주 일과 시작 전 ‘친절실천 다짐의 날’ 운영 등 시민 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말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시설 쾌적성, 업무 신속성, 공무원 친절도 등 시민봉사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86%에서 90.3%의 호평을 받고 있다.심경문 시민봉사과장은 “공무원의 친절은 기본이며, 시민과 소통하고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겠다”며 “100%만족도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문승용 기자 msynews@<ⓒ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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