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날씨 따라 블루투스 제품도 훈풍

야외활동에 좋은 날씨…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셋 판매 급증[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야외에서 음악을 들으며 나들이나 레포츠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1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1일부터 12일까지 판매된 블루투스 스피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 가량 늘었고, 전체 스피커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5%에 달한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2012년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된 이후 매출 비중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13년에는 10%에 불과했지만, 2014년 40%를 넘었고, 2015년에는 65%를 차지했다.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셋도 인기다. 2015년 들어 하이마트에서 판매된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셋 매출은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늘었다. 헤드셋 중에서 블루투스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60%가 넘었다. 휴대폰을 가방, 주머니 등에 보관한 채로 통화를 하거나 원하는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어 간편하다. 유건재 롯데하이마트 디지털가전팀 MD는 “무선 연결의 편리함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블루투스 제품이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기기 시장은 스마트폰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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