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영주]'1국 1기업 유치…1부서 1필지 분양운동’ 전개
.
목포시가 최대 현안인 대양·세라믹산단 조기 분양을 완료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목포시는 지난 24일 시청에서 윤진보 부시장, 조요한 관광경제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유치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사진>이날 특강에는 다년간 투자유치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경험을 풍부히 쌓은 전라남도 투자기획팀 윤영주 팀장을 초청해 ‘목포의 미래 그리고 희망을 담은 기업유치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이 있었다.또 목포시는 민선 6기 동안 70개 기업 유치를 목표로 삼고 '1국별 1기업 유치, 1과 1필지 분양책임제’를 추진하는 한편 공무원들의 기업유치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최고 2억원까지 성과급을 지급하고, 승진 등 인사상의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박홍률 목포시장은 “기업유치는 민선 6기 최대 과제인 만큼 목포에 투자하려는 기업에 행·재정적 지원과 투자여건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기업유치는 산업단지정책실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직원이 해결해야 할 과제이기 때문에 기업과 근로자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전몽호 목포시 산업단지정책실장은 “대양산단은 155만㎡(공정률 50%) 규모로 지난 1월 분양공고를 거쳐 오는 10월부터 공장 착공이 가능하도록 전라남도와 행정절차를 협의 중”이라며 “목포시는 권역별·업종별 기업 방문, 설명회 개최 등 전 방위적 홍보로 기업유치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2013년 12월 완공된 세라믹산단의 현재 분양률은 11%로 이미 투자를 약속한 기업과 4월 중 계약을 체결하면 분양률은 24%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오영주 기자<ⓒ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전세종 sejong10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