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를 디지털로 만난다…코엑스에 모터스튜디오 오픈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내 대형 스크린(Live Theater)에서 고객이 차량 및 색상 등 선택해 '나만의 차량'을 만들어보는 모습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현대자동차는 19일 강남구 코엑스에 신개념 전시 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이번 디지털관에 ▲가로 6.2m, 세로 2.6m의 대형 스크린(Live Theater)과 개인형 터치모니터(My Car Zone)를 통해 차종, 색상, 옵션 등을 선택해 2만 6000여가지의 조합 중 나만의 차량을 만들어 볼 수 있게 했을 뿐 아니라 ▲3D 모니터를 통해 차량의 입체 이미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3D Wall)도 만들어 고객들이 실제 차량 없이도 차량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현대차는 방문 고객들에게 현대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 '구루(Guru)'를 배치해 세심한 맞춤형 고객응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실제 차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에게는 가까운 지점이나 시승센터로 연계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현재 판매 중인 현대차 차량에 적용되는 다양한 내·외장 색상 및 내장재 천연 가죽 샘플들을 전시하고 세계랠리선수권대회 가상 주행 체험 코너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의 전시물로 고객들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알려 갈 계획이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의 내부 전경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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