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11일(대만 현지시간)에 'BAC 초콜릿 월트 카페'에서 미디어, 블로그를 대상으로 '아카' 스마트폰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왼쪽부터) 알렉스 수 LG전자 대만법인 휴대폰 영업담당, 대만 유명 블로거 키미 치, 김승회 LG전자 대만법인 휴대폰 마케팅담당 부장, LG전자 전문 모델. <br />
中·대만·싱가포르·터키 등 亞·중동 지역 순차 출시 '감성 UX' 추가 탑재…최신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그레이드'아카' 캐릭터 출연하는 애니메이션 '로터리파크' 본편 공개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20일부터 캐릭터 폰 '아카'를 중국, 대만, 싱가포르, 터키 등 아시아·중동 지역에 순차 출시하면서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해외 출시 버전에 감성적 사용자경험(UX)을 추가로 탑재한다. 해외 소비자들이 아카폰 화면의 '눈동자 형상' 주변을 안경, 눈썹 등 다양한 이미지로 개성에 따라 꾸밀 수 있게 했다. 한국, 중국 등에서 4월부터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 업그레이드도 실시할 예정이다.애니메이션 '라바' 제작사로 유명한 '투바앤'은 LG전자와 기획 단계부터 공동 개발한 애니메이션 '로터리파크'로 지원사격에 나선다. 국내·외 소비자들은 유튜브 웹페이지를 통해 로터리파크 본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소비자는 아카를 구입할 때부터 4가지 페르소나(성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페르소나는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 등이 모두 다르다.아카는 지난해 11월 국내 첫 출시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특유의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다. 조준호 LG전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장(사장)은 지난 'MWC 2015'에서 "제품 세분화 전략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특화 제품으로 신규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투바앤과 LG전자가 공동 개발한 애니메이션 '로터리파크'의 주인공 이미지. 스마트폰의 4가지 페르소나(성격)가 애니메이션 주인공으로 재탄생 됐다. (왼쪽부터)다이어트 하는 식탐이 '요요', 늘 욱하는 악동 '우키', 늘 사랑에 빠지는 '에기', 음악 좋아하는 소심이 '소울'. <br />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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