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즉석식 야간(22~24시) 매출 전체 21.6% 차지…늦은 밤 야식으로 인기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편의점이 새로운 야식 창구로 떠오르며 야식컨셉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CU(씨유)는 지난해 간식으로 주로 구매되는 냉장·냉동 즉석식의 시간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22~24시 야간 시간대의 매출 구성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떡볶이, 피자, 닭강정 등 다양한 메뉴가 즐비한 편의점 즉석식의 22~24시 매출 구성비는 21.6%으로 나타났다. 불과 3시간 동안의 야간 매출이 전체 5분의 1을 차지할 정도다. 이는 일반적으로 주요 먹을거리 상품들의 매출이 가장 높은 점심(11~13시)의 매출 구성비 12.6% 보다 2배 가량 더 높은 수치다. 도시락, 주먹밥 등 간편식품의 매출이 점심(16.2%)에 가장 높고 야간(14.3%)에 가장 낮은 것과 상반된다. 늦은 밤 출출한 배를 채워줄 야식으로 냉장·냉동 즉석식이 인기가 많다는 것이다.즉석식의 심야 인기는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의 접근성에 더해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으로 야식도 혼자 먹기 적당한 양의 소규격, 소포장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과 연관이 높다.실제 CU(씨유)의 냉장·냉동 즉석식의 매출은 2012년 20.7%, 2013년 51.2%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지난 해에는 매출이 무려 176.4% 뛰었다.야간 시간대 즉석식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자 CU(씨유)는 아예 야식 컨셉으로 개발한 ‘자이언트 빨간순대(2500원)’를 선보였다. 자이언트 빨간순대는 야식 메뉴로 선호도가 높은 떡볶이와 순대를 결합한 퓨전 상품이다. 고소하고 쫄깃한 순대를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와 함께 버무려 먹는 신개념 즉석식이다.BGF리테일 건강식품팀 권용민 MD는 “간편한 조리로 1∼2인분 소량으로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즉석식이 최근 싱글족들의 야식 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들을 다양화 하고 콤보할인 등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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