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나도 모르는 사이 페이스북에 태그를 당해 낭패를 본 사람들이 기다릴만한 제품이 나왔다.보안업체 AVG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래스(MWC) 2015'에서 얼굴 인식을 방해하는 안경 '인비지빌리티 글래스(invisibility glasses)'를 선보였다.이 안경은 특수 장치를 장착해 스마트폰 카메라나 CCTV가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게 한다. 페이스북 등 SNS에서 자동으로 태그될 염려도 없다. 플래시를 터뜨린 사진촬영에서는 안경이 빛을 반사해 형체를 분간하기 어렵게 만든다.안경 테두리에는 적외선을 방출하는 센서가 설치돼있다. 이 센서에서 나오는 빛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방출된 빛은 카메라가 대상의 얼굴을 인식하는 것을 방해한다. 센서에서 지속적으로 적외선이 나오기 때문에 사용자가 언제 사진을 찍혀도 안심할 수 있다.눈과 코 주변을 덮는 부분은 역반사물질(retroreflective material)로 제작됐다. 역반사물질은 카메라 플래시 빛이 안경에 도달했을 빛을 정반대 방향으로 그대로 반사해준다. 그로 인해 형체는 부분적으로 흐릿하게 보이게 된다. 제품은 아직 정식 제작되지 않은 프로토타입 버전이다. AVG는 "단순한 아이디어에 불과하다"면서도"사람들이 사생활 보호에 관심이 많은 만큼 성능 개선 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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