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김우영 은평구청장
정부3.0은 국민중심의 서비스 정부 구현을 위한 국정운영의 패러다임으로 행정정보의 개방·공유·주민과 소통·협력 등이 평가의 핵심이다. 은평구는 4만5000명의 주민이 행정의 주체로 참여, 전국을 선도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사업' 등 주민주도의 마을 공동체 문화를 확산, 주민과 소통하며 문제를 깨닫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공유와 협력의 열린 행정구현 위해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찾아가는 방문복지서비스와 복지두레 운영 등 수혜자 중심으로 복지전달체계를 개편, 구민이 중심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양주 장흥야구장 공동조성, 재난안전 Smart City 구현 등 협업을 통한 공공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정부 3.0
김우영 은평구청장은“2014년도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2015년에 정보공개제도를 전면 재정비하고 구민이 원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및 사각지대 해소 추진, 민간참여를 통한 서비스 전달체계 혁신 등 협업과 소통을 통한 구정역량을 높여 구민이 생각하는 서비스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