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미디어허브와 워너브러더스가 신개념 영화 유통 채널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양 사는 22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CGV에서 '미국 현지 극장 상영작의 IPTV 국내최초개봉관 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화제영화·인기영화는 국내 극장 개봉 후 일정기간을 거쳐 디지털 서비스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유통 패턴이다. 하지만 이번 제휴로 인해 미국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올레tv의 '국내 최초 개봉관'을 통해 가장 먼저 가정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강인식 KT미디어허브 본부장은 "이번 제휴의 핵심은 국내최초개봉관 서비스의 강화"라며 "이를 통해 북미 등 해외 스크린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가장 먼저 안방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클라렌스 로 위너버러더스 부회장은 "대한민국 최다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올레tv가 혁신적인 디지털 영화 유통 확대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 사라고 판단했다"며 "양 사의 협력으로 인해 신개념 영화 유통채널을 구축하는 첫 발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이날 협약식에는 KT미디어허브 콘텐츠 사업본부 강인식 본부장과 클라렌스 로 워너브러더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회장이 참석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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