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브랜드가치 순위 4년 연속 1위

2014년 종합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가 브랜드가치 순위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삼성갤럭시는 브랜드가치 평가지수인 BST(BrandStock Top Index) 936점을 획득, 2위인 이마트(922점)를 제치고 4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정상을 지켰다. 카카오톡(913점)은 전년에 비해 11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순위 상위권에서는 인천공항이 4위에 오르며 상승세가 두드려졌으며 롯데백화점, 대한항공, 롯데월드 어드벤처, 신한카드, 참이슬, 신라면 등이 10위권에 포진했다.한편 올해 소독약 냄새 파동이라는 악재를 맞은 카스는 지난해 대비 10계단 하락하며 28위로 내려 앉았으며, 하이트도 37위까지 급락했다. .올해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브랜드는 CJ대한통운택배(62위), 구글(66위), OK캐쉬백(68위), CGV(72위), 쿠팡(74위), 배스킨라빈스(75위), 코란도C(78위), LG G3(85위), 하이마트(88위) 등 총 15개 브랜드다.한편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2014년 1월부터 11월까지 총 22개 업종, 200여개 품목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평가한 BSTI지수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000점이다.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