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XLV 가상현실 콘텐츠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쌍용자동차는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 정보통신기술(ICT) 창조관에 콘셉트카와 첨단 ICT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체험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ICT 창조관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ICT와 서비스가 접목된 미래도시 체험을 테마로 개관한 전문 체험전시관이다. 정부 10대 핵심기술 및 15대 서비스와 연계된 다양한 산업·문화 아이템들이 전시돼 있다. 테마에 따라 5가지 구역으로 구성된 창조관에서 쌍용차는 미래도시의 거리를 앞서 체험할 수 있는 아이스트리트 존(iStreet Zone)에 가상현실(VR)로 재현한 콘셉트카 XLV를 활용, 미래의 디지털 전시장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디지털 전시장에는 쌍용차가 올해 제네바모터쇼에 첫 공개한 콘셉트카 XLV가 3차원 VR로 구현됐다. 방문객 취향에 따라 태블릿PC 등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다양하게 꾸며 볼 수 있다. 외관은 8가지 색깔과 4가지 휠디자인 중 취향에 따라 선택 적용할 수 있으며, 시트에 앉아 있는 듯한 인테리어 공간 VR을 통해 오디오로 음악을 감상하거나 계기반, 내비게이션, 자동차 경적 등을 동작 또는 체험할 수 있다.한편 쌍용차는 지난 6월 자동차부품연구원과 자율주행자동차 공동선행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빠르게 발전하는 ICT의 적극적인 활용과 결합을 통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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