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분기 북미 UHD TV 최대 점유율 달성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삼성전자가 3분기 북미 UHD TV 시장에서 역대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6일 시장조사기관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 지역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6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 50%대를 넘어선 뒤 1분기만에 60%대를 돌파한 성과다.특히 북미 지역에서의 UHD TV 시장 독주에는 커브드 체험 이벤트가 크게 기여했다. 삼성전자는 올초부터 북미 최대 전자제품 매장인 베스트바이에 삼성 커브드 UHD TV의 화질과 몰입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제품 판매로 연결했다.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40%대를 넘어선 점도 호재로 꼽힌다. 캐나다 역시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58%를 넘어서며 커브드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커브드 제품의 선전에 따라 전체 평판TV 판매 성적도 순항 중이다. 3분기 북미지역의 전체 평판TV 시장점유율은 금액 기준으로 전년대비 1.3%포인트 상승한 34.7%를 기록해 역대 3분기 최고 점유율을 달성했다. 4분기에도 삼성전자는 북미에서 커브드, UHD 제품 판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광기 삼성전자 부사장은 "삼성 커브드 UHD TV는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콘텐츠가 조화된 결정체”라며 “4분기에도 삼성 TV의 가치를 북미 지역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세계 최초 105형 UHD TV /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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