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영업소 마일리지 포상제 도입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차별화된 택배서비스 구현을 위한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2일 도입했다.이번 도입한 택배 영업소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는 고객가치 개선을 위한 서비스 항목을 선정하고, 이에 대해 영업소가 수행한 서비스 수준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영업소에서는 일정수준 이상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면, 언제든지 수수료 등으로 전환해 영업소 수익성 및 배송직원 처우 개선에 자체적인 활용한다.기존 영업소 단위 단순 평가제도는 포상의 대상이 한정적이었던 반면, 이번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는 일정 수준의 서비스만 제공하면 다양한 영업소가 혜택을 받을 있다. 고객가치 개선을 위한 서비스 항목은 고객 요청시간 집화 및 배송, 실시간 배송출발 및 완료 안내, 고객 감사 및 불만사항 후기, 고객클레임에 대한 사후서비스 등으로 나눠진다. 이를 통해 한진은 전국의 한진택배 영업소와 소통 및 신뢰를 강화하고 동반성장의 추진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한진 관계자는 "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택배 영업소장 및 배송직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일방적인 제도가 아닌 회사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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