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기는 지난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 8607억원, 영업이익 212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6%, 영업이익은 40.5% 늘었지만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하면 각각 22%, 90.5% 감소했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 시장 성장흐름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요거래선의 세트 수요 감소, 중저가 스마트폰의 재고 증가 영향 등으로 전반적인 매출 성장세가 약화됐고 밝혔다. 또한 영업이익은 전사적인 수율 개선활동 등의 노력으로 전분기 대비 개선됐지만, 업체간 경쟁과 환율 영향 등이 더해져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쳤다고 설명했다.사업부별로는 LCR(칩부품) 부문이 주요 거래선의 수요 약세로 EMC(전자기 노이즈 제거용 수동소자) 제품의 매출이 다소 감소했다. 다만 소형·고용량 중심의 고부가 MLCC(적층 세라믹 캐패시터)를 비롯해 솔루션 MLCC의 판매 호조로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인 464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ACI(기판)부문은 PC 교체 수요 영향 등으로 패키지용 기판 매출이 확대됐으나, 스마트기기에 탑재되는 메인보드용 기판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소폭 줄어든 396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DS(파워·네트워크모듈)부문은 유럽 대형 유통 거래선향 ESL(전자가격표시기) 공급이 확대되고,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영향에 따른 TV용 파워제품의 매출이 증가해 전분기 대비 11% 성장한 4162억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OMS(카메라모듈·모터)부문은 신규 스마트폰용 16M 카메라모듈 매출 확대와 주요 거래선향 리니어모터 판매 증가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18% 증가한 57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삼성전기는 하반기에는 국내외 주요 거래선들이 신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를 출시할 것으로 보고, 주력제품의 시장지배력 강화와 함께 신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LCR 부문은 고부가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기존 IT용 시장을 넘어 네트워크, 전장, 산업용까지 칩부품 라인업을 다변화할 계획이다. ACI 부문은 주요 거래선 신모델향 제품에 적기 대응하고, 중화시장 등 신규 고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CDS 부문은 ESL의 글로벌 대형 유통 거래선 신규 공급 추진을 계속할 예정이며 무선충전모듈 제품 개발 등 신규 성장동력 육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OMS 부문의 경우 제품 라인업 다양화와 주요 거래선향 슬림형 HDD 모터 공급 등 주요 제품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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