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국방송진흥광고공사(코바코)는 이달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지상파TV를 중심으로 광고마케팅이 활발하겠지만 광고 비수기인 7월에 접어들면서 광고비가 감소할 것이라고 12일 전망했다.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매월 발표하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에 따르면 7월 종합지수는 93.9로 전월 대비 하락세를 보일 전망이다.매체별로는 지상파TV 82.0, 케이블TV 95.0, 라디오 90.5, 신문 96.7, 인터넷 105.3으로 나타나 인터넷을 제외한 전 매체에서 전월 대비 하락세가 예상된다.업종별로는 식품, 음료 및 기호식품, 출판 및 교육, 유통, 여행 및 레저, 공공기관ㆍ단체 및 기업광고 등 업종은 증가세가 전망된다. 반면 제약 및 의료, 패션, 전기전자 및 정보통신, 수송기기, 가정용품, 건설ㆍ건재 및 부동산, 증권 및 자산운용 등 업종은 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이외 업종은 전월과 비슷한 수준이 예상된다.KAI는 주요 4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 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다.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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