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획득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1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다고 12일 밝혔다.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2005년 시작돼 지난해까지 대기업 80곳과 중소기업 50곳 등 130개 기업만이 인증을 받을 만큼 평가가 까다로워 대외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신세계는 지난해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지난 3월과 4월에 걸쳐 서류와 현장평가 등 10여개가 넘는 엄격한 평가항목들을 통과해 인증 받게 됐다.신세계는 "고객과의 소통에 기반한 경영이념과 고객을 최고의 가치로 삼은 비젼을 올해 새롭게 표방하고,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제도화하는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고객만족경영 활동을 펼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인증 배경을 설명했다.신세계 임직원들의 청렴분야에 대한 협력업체의 만족도가 높은 것도 평가 결과에 큰 몫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신세계는 CCM 인증으로 인증마크 사용 등 대외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관련 법 위반 시 제재 수준을 경감 받는 등 경영활동에 있어서 다양한 인센티브를 얻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신세계백화점의 존재 이유는 고객이고, 모든 의사결정의 원칙과 기준도 고객"이라며 "멈추지 않는 혁신을 통해 유통의 신세계를 개척하는 유통 리딩기업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장 대표는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CCM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CCM 4대 평가 항목인 리더십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사례를 직접 발표한다.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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