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선물 센스만점 IT기기는?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인 성년의 날을 앞두고 선물로 적당한 IT 기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꽃이나 향수 등 틀에 박힌 선물보다는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스마트한 IT 기기로 성년의 날을 축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스무살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후지필름의 스마트폰 사진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1'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송, 인스탁스 필름으로 바로 인화할 수 있다. 둥근 모서리, 은은한 화이트 펄 색상 등이 조화를 이룬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 SP-1'

또한 즉석에서 찍은 사진, 휴대폰카메라에 저장해둔 사진, SNS에 올린 사진 모두 출력이 가능해 사진을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또한 실시간 촬영 날짜, 시간, 장소, 습도 등 정보가 기록되는 ‘리얼타임 템플릿’ 기능과 필름프레임에 테두리 넣기, 글자삽입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필름 편집의 즐거움을 준다.한국HP가 최근 출시한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23 터치스마트 비츠SE'는 자신만의 PC를 원하는 자녀에게 적당한 선물이 될 수 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플렉서블 스탠드를 갖춘 이 제품은 아래로 터치스크린을 당기거나 화면을 직접 움직일 수 있어 원하는 높이로 PC 사용이 가능하다. 배경 잡음을 최소화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하는 기술의 비츠 오디오 쿼드 스피커를 내장했다. 인텔 4세대 i5-4570T CPU와 8GB 램, 1TB HDD, 엔비디아 지포스 730A 1GB DDR3를 탑재하고 있으며, 무선 키보드를 기본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A5000'

셀카를 좋아하는 젊은 여성들에게는 소니코리아 미러리스 카메라 ‘A5000’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180도 회전이 가능한 LCD로 셀카 기능이 강화됐다.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줌레버, 이미지를 자동 보정해주는 소프트 스킨 기능도 갖췄다. 와이파이와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 탑재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과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간단하고 빠르게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원터치 리모트 기능이 내장돼 NFC로 연결해 셀프 파파라치 촬영이나 단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여성들에게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게임기 선물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자사의 동작인식 게임기 키넥트를 통해 게임을 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최근 발표한 바 있다. 키넥트는 MS의 콘솔게임기인 엑스박스에 연결해 컨트롤러 없이 온 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치다.

예스24 '크레마원'

다양한 독서를 권하고 싶다면 전자책도 좋은 선물이다. 예스24가 최근 선보인 '크레마원'은 전자책 사상 처음으로 7인치 고해상도(HD)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2㎓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2GB 시스템 메모리를 넣어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태블릿PC처럼 인터넷에 연결해 쓸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