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앱스타> 97. 김영모 플린트 대표'별이되어라' 누적다운 100만건[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모바일 게임시장에 색다른 RPG(롤플레잉게임)가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트업 플린트가 개발한 '별이되어라'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2월 출시된 이 게임은 애플과 구글 앱 순위에서 각각 최고 매출 순위 1위와 4위를 달성하며 흥행질주 중이다. 4일 김영모 플린트 대표는 "별이되어라는 온라인 게임의 기술력에 모바일의 감성 두 가지를 모두 가진 게임"이라고 말했다. PC온라인 게임이 가지는 RPG적 요소, 즉 육성, 배틀, 경쟁의 3요소를 가장 모바일스럽게 녹여냈다는 설명이다. 접속 중인 전체 사용자와 랜덤으로 실시간 대전을 벌이는 방식이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었던 방식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공시킨 셈이다. PC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적극적인 서비스 운영을 강조한 김 대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콘텐츠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유행하는 RPG 장르를 택했지만, 특유의 캐릭터와 스토리가 강점이다.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작 과정에서 소셜 요소를 적극 가미했다. 우정 교류나 채팅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김 대표는 "PC온라인 수준의 게임성에 모바일의 소셜성을 강조하려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1974년생으로 창업에 뛰어들 당시 그의 나이가 40세였다. 20대 초반 젊은 패기로 시작하는 스타트업ㆍ개발자 사회에서는 이미 시니어 축에 속한다. 김 대표는 "게임업계 오랫동안 일하면서 완성된 프로젝트를 상용화하는 역할에 만족해야 했다"면서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처음부터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고 창업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플린트는 7명의 인력구성으로 시작됐다. 온라인 게임사에서 10년~15년 간 원화 디자이너, 서비스 프로그래머, 게임 기획자 등으로 활동한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한 것이다. 김 대표는 "온라인 RPG 부터 시작해서 캐쥬얼 RPG 까지 다양한 장르를 경험했지만, 모바일 게임은 모든 멤버들이 첫 시도"라며 "모바일에 온라인 감성을 심겠다는 도전으로 시작했다"고 자신했다. 별이되어라는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사인 게임빌을 통해 서비스된다. 최근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하며 흥행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 시장이 성숙해가면서 독자 시스템 개발 등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이 되고 있는 것이다. 김 대표는 "내가 원하는 시장의 흐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만족하면서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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