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프로 시리즈의 특장점을 자랑하는 경쟁사 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20일(현지시간) 시사주간지 타임은 삼성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3사의 제품들과 자사 제품을 일상생활에서 비교하는 내용이 담긴 광고를 소개했다.한 남성이 영상통화를 하던 중 화면을 둘로 나눠 이메일을 열자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동료가 부러운 눈으로 쳐다본다. 아이패드가 두개의 창을 동시에 띄울 수 없다는 점을 부각시킨 것이다. 또 다른 테이블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를 사용하는 남성이 주변 사람들에게 눈총을 받는 장면이 등장한다. 마우스, 키보드, 충전기 등으로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한다는 점에 대한 지적이다.이어 독서 모임을 하고 있는 여성들이 등장해 아마존 킨들로 책을 읽는다. 여기서 여성들은 갤럭시 프로가 '책'이 아닌 다른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충격을 받는다. 마지막으로 두 여성이 '레티나 물건'보다 갤럭시의 화질이 더 좋다고 동의하며 광고가 끝난다.삼성은 지난달에도 광고를 통해 아이폰과 갤럭시노트3를 비교한 바 있다. 세계적인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를 모델로 내세워 5.7인치 HD 스크린과 4인치 디스플레이의 차이를 확연히 보여줬다. 또 '다른 폰'에는 없는 갤럭시노트3의 S펜 기능도 부각시켰다.타임은 지난해 마케팅에 사용한 금액을 들며 "삼성은 시장에서 지금의 위치를 차지하기까지 많은 노력을 해왔다"고 전했다. 삼성이 지난해 마케팅에 지출한 금액은 140억달러(약 15조528억원)수준으로 추정된다. 아마존과 애플은 각각 31억달러(약 3조3331억원), 11억달러(약 1조1827억원)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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