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주총]김충호 '내수 리더십 강화·해외 세분화 공략'

46기 정기 주총 인사말 '생산능력 증대, 기술경쟁력 강화, 브랜드 이미지 제고도 올해 목표'

김충호 현대차 사장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는 올해 내수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보다 확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진ㆍ신흥으로 세분화해 공략키로 했다. 생산능력 증대와 연구개발(R&D) 투자 확대도 현대차가 주주들에게 내건 올해 비전이다. 14일 현대차 본사 서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현대차 제 46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한 김충호 사장은 올해 판매 목표인 490만대 달성을 위한 해법으로 ▲내수시장 리더십 확대 ▲글로벌 시장 지역별 맞춤 공략 ▲생산 능력 증대 ▲기술 경쟁력 강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제시했다. 그는 "(국내에서는) 신모델 출시 및 승용 디젤엔진 확대 적용 등을 통해 고객 지향형 상품을 제공, 고객 요구를 만족시킬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신형 제네시스와 신형 쏘나타의 북미 판매를 확대하고, 유럽시장에서는 신형 i10ㆍi20, 중국에서는 중형세단 밍투를 활용해 현지 고객 요구에 적극 대응해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김 사장은 이어 "연비저감 기술, 친환경차, 전자제어 및 안전기술 분야에 R&D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우수 인재를 집중 육성하겠다"며 "올해 브라질 월드컵에 참여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당사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세계적 명성의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참가를 통해 당기 기술력을 홍보,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격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의 지난해 주요 실적으로는 ▲미국시장 누계 판매 800만대 돌파 ▲중국시장 누적 판매 500만대 돌파 ▲블루멤버스 등 고객 지향형 서비스 체계 확대 ▲유럽 명차 수준의 신형 제네시스·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 43위 기록 등을 꼽았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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