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차이나그레이트가 4분기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했다.차이나그레이트는 지난 4분기 당기순이익이 18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9%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1531억원, 209억원으로 각각 15.6%, 6.1% 증가했다. 연간실적은 매출 5502억원을 기록하며 창사이래 첫 5000억원대를 돌파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연간 기준 각각 10.3%, 18.3% 증가한 777억원, 609억원을 시현했다. 회사 측은 중국 소비자 니즈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신발 브랜드에서 캐주얼 패션브랜드로 변화에 성공한 것을 호실적 원인으로 꼽고있다. 연평균 10%의 성장을 보이는 중국 패션캐주얼 시장에서 시장평균을 상회하는 15~20%의 매출성장에 성공한 것도 디자이너 제품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한 덕분이라는 설명이다.특히, 지난 4분기 북극 고온현상으로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에다 기록적인 한파로 판매단가와 마진율이 높은 겨울철 의류판매가 확대되면서 매출신장과 수익성 향상을 이뤘다. 회사 측은 올 상반기 실적도 기대되고 있다. 매년 3회의 수주 박람회를 통해 선주문ㆍ후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차이나그레이트는 지난해 이미 3281억원에 달하는 올해 상반기 제품수주를 확보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1% 늘어난 수치다. 통상 수주금액보다 19% 이상 매출로 인식되기 때문에 올해 상반기에도 사상최대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다.차이나그레이트 관계자는 “4분기 계절적요인과 함께 신제품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지난해 확보된 제품 수주금액을 고려할 때 올해 상반기에도 우수한 경영실적을 기록할 전망”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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