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해조류박람회 조직위원장과 광주은행 김장학 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해조류박람회 공식후원은행 협약체결, 후원금 5000만원 기탁"[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은행이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공식 후원한다. (재)완도해조류박람회 조직위원회는 11일 완도군청에서 김종식 해조류박람회 조직위원장, 광주은행 김장학 은행장, 그리고 관계 공무원과 은행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후원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와 후원 은행의 권익보호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광주은행은 산하 조직과 인력을 활용하여 홍보 및 관람객 유치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입장권 판매 지정 기관으로써 입장권 10만매를 판매하기로 했다. 또한, 광주은행은 박람회가 해조류 기반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후원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재)완도해조류박람회 김종식 조직위원장은 “광주은행과 공식후원 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박람회 성공개최 분위기 조성에 큰 탄력을 받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 광주은행의 후원과 지원에 힘입어 박람회를 꼭 성공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 김장학 은행장은 “광주은행은 지역민의 사랑과 관심을 바탕으로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훌륭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여수엑스포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도 입장권 판매로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는 등 잇따라 지역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행사의 공식 후원은행으로 나서면서 행사의 성공 개최에 앞장서고 있다.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오는 4월 11일부터 31일간 ‘바다 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완도해변공원과 장보고유적지 일원에서 개최한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