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글라스, 세계일류상품 3년 연속 선정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생활용품 전문기업 삼광글라스(대표 황도환)는 자사의 친환경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이 '2013년 세계일류상품'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에 수여한다.글라스락은 100% 국내 생산되며 충격에 강해 안전성이 뛰어나고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 재활용이 가능한 소다석회유리로 만들어져 친환경적이고, 환경호르몬 우려가 없어 건강한 용기로 인식되면서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유럽 등 전 세계 83개국에서 1시간에 7200개 꼴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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