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올해 16만대 판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쌍용자동차가 올해 전 세계 시장에서 16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2002년 이후 12년 만에 16만대선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8일 쌍용차에 따르면 올해 판매목표는 내수 6만9000대, 수출(CKD포함) 9만1000대 등 16만대다. 이는 지난해 판매량(14만5649대) 대비 9.9% 늘어난 규모로, 내수는 7.9%, 수출은 11.4% 높여 잡았다.목표 달성 시에는 5년 연속 판매증가세를 기록하며 2002년(16만481대) 이후 최대 연간 판매실적을 경신하게 된다. 전년과 같은 두 자릿수 신장세는 아니지만, 12년 만에 다시 16만대 고지를 넘어선다는데도 의미가 있다. 특히 수출의 경우 창사 이래 처음으로 9만대선을 돌파하게 된다. 쌍용차는 수출 목표의 4분의 1 가량을 중국 시장에서 판매해 러시아에 이은 주력 수출시장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중국에서 쌍용차의 주 모델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판매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내수 시장에서는 신차가 없는 가운데서도 각종 파생모델 등을 통해 수입차 공세 등에 대응키로 했다. 또한 흑자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아래 2015년 선보일 신 모델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쌍용차는 신차 출시를 앞두고 올 하반기에 채용 및 희망퇴직자 복직 등을 검토한다.쌍용차 고위관계자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16만대를 충분히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이달 초 평택공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2016년까지 글로벌 판매 30만대, 매출 6조원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경영 목표 '프로미스 2016'을 공개했다. 이는 2011년 수립한 중장기경영목표인 프로미스 2013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새롭게 설정한 것이다.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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