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코카콜라음료는 내년 1월1일부로 일부 음료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5%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상 품목은 전체 280개 제품 중 31개 품목으로 최소화했으며, 인상폭도 전체 매출액 대비 2%대로 한정했다. 이는 2012년 이후 1년반 만에 진행된 가격 인상이다. 제품별 가장 많이 판매되는 품목의 인상률은 각각 코카콜라 1.5ℓ(PET)가 6.5%, 스프라이트 250㎖(캔)이 6.1%, 파워에이드 600㎖(PET) 4.5%, 조지아커피 오리지널 240㎖(캔) 제품이 6.3%이다. 코카콜라음료 관계자는 "가격인상을 지연하기 위한 끊임없는 원가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원재료 가격의 상승과 제조비, 물류비 및 유통 환경 변화에 따른 판매관리비의 증대로 불가피하게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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