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오뚜기는 서울올림픽을 맞아 선보인 장수 브랜드 '진라면'이 출시 25년을 맞았다고 27일 밝혔다.지난해 기준 누적 판매개수는 약 27억개, 누적 판매액은 7000억원이다. 전 국민이 한명당 평균 54개의 진라면을 소비한 셈이다.최근에는 2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마케팅을 전개, 모델로 기용한 류현진의 '먹방 광고'가 화제를 모았다.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높여 상반기 기준 27개국에 50만개를 수출했다. 오뚜기는 진라면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0월 라면 시장 2위에 올라선 뒤 꾸준한 상승세를 계속, 지난달 시장 점유율 16.1%로 2위를 지키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쫄깃한 면발에 매운 맛과 순한 맛을 차별화한 점이 진라면의 인기 비결"이라며 "25년간 진라면에 보내준 소비자의 성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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