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광고대상]삼성, 75년 전 초심에 담아 고객에 감사인사

기업PR대상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먼저 뜻 깊은 상을 주신 심사위원과 아시아경제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또한 매일 아침 신문을 펼치며 대한민국 경제와 삼성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독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삼성은 올 해로 기업 창립 75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1938년 3월 22일. 이병철 선대회장께서 대구 삼성상회를 열 당시만 해도 삼성은 직원 40명의 작은 회사였습니다. 그러나 75년이 지난 현재, 삼성은 전 세계에서 43만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는 브랜드 가치 세계 9위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하루에도 수많은 기업이 흥망을 거듭하는 격동의 경제 상황에서 삼성이 75주년간 끊임없이 대한민국 경제와 함께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이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우리 사회와 생활에 도움이 되는 업적을 이룰 때는 아낌없이 박수를 보내주셨고, 때로는 따끔한 질책을 아끼지 않았던 고객 여러분이 계셨기에 삼성은 끊임없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창립 75주년 기념 광고는 여러분께 보답하는 마음을 표현하고자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이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처음 삼성 상회를 열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대한민국 사회와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우리 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늘 노력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저희의 마음을 어느 누구나 쉽게 느끼실 수 있도록 기존의 창립기념 광고와는 조금 다른 접근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전형적인 기업 창립 기념 광고가 그 동안의 성과를 강조하는 광고였다면, 금번 75주년 기념 광고는 '초심을 잊지 말자'란 생각으로 삼성상회라는 뿌리를 되돌아 보는 것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현재의 삼성 사옥 앞에 서서 갤럭시 노트에 옛 삼성상회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그리는 상황을 통해 광고 안에서 75년의 역사가 숨 쉬도록 표현하였습니다. '75년 전의 초심으로 75주년간의 진심으로' 라는 본 광고의 카피에 담은 저희의 마음 그대로 삼성은 앞으로도 75년 전의 초심으로 소비자 여러분과 함께할 것입니다. 지난 75주년이 여러분이 함께하셨기에 가능했던 시간인 만큼 앞으로의 시간 역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삼성은 내일을 향해 묵묵히 걸어갈 것입니다.다시 한번 의미 깊은 상을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아시아경제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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