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곰탕', 사골 인기 눌렀다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이마트가 출시한 곰탕이 기존 인기 상품인 사골의 판매량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출시한 '이마트 곰탕 3종(한우곰탕, 한우 꼬리곰탕, 한우고기곰탕)은 현재까지 총 3만팩가량 판매돼 기존 곰탕 상품 판매량의 20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특히 지난 2일~3일 사골 및 곰탕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사골 판매량은 1.9톤인 반면 곰탕 3종의 판매량은 총 2.7톤가량으로 약 40% 차이가 났다. 객수의 경우 사골 구매고객 대비 3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의 한우 사골 곰탕(500g)의 판매가격은 2800원으로 A브랜드(500g) 호주산 사골곰탕 가격과 동일한 수준이다. 이마트는 바이어 직접경매 및 대량 매입을 통해 가격을 낮췄다. 당초 이마트는 일반 곰탕 가공 상품의 판매량을 고려해 일 생산량을 3000팩 내외로 한정했으나, 수요가 예상보다 많은 것을 감안해 단계적으로 생산 물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경철 이마트 축산팀장은 "곰탕 출시로 연간 구매하는 한우 부산물 총 1500톤 중 3분의 1에 달하는 500톤가량을 소진할 것으로 본다"며 "침체기에 빠져있던 축산 농가 및 가공 업체의 부산물 재고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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